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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렌즈2/기본기

유니티에서 홀로렌즈2 개발 - 오브젝트 배치 / 조립,분해 세팅

by TODAYCODE 2021.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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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utorials 폴더에 오브젝트를 하이어라키창에 가져온다

하이어라키창에서 Create Empty를 누르고 RoverExplorer로 이름을 변경해준다.

 

MRTK.Tutorials 폴더 - Prefabs 안에 존재하는

RoverAssembly와 Table을

하이어라키 창으로 드래그앤드롭하여

RoverExplorer의 자식으로 넣어준다.

 

 

2. 오브젝트의 Parts를 복제

RoverExplorer 자식으로 다시 Create Empty를 생성해주고

RoverParts로 이름을 넣어준다.

 

그리고 가져왔던 프리팹 중,

RoverAssembly - Parts 안에 존재하는 5개의 오브젝트를 복사하여

RoverParts에 자식으로 넣어준다.

 

 

3. 복사한 파트를 확인

복사했던 오브젝트들에 이름 뒤에 _Part를 써줘서 구분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RoverAssembly의 눈을 눌러서 시야를 꺼버리면

복사한 오브젝트들이 제대로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최종완성때는 복사한 파트들을 직접 옮겨서

RoverAssembly의 위치에 조립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4. GridObjectCollection 컴포넌트 추가

RoverParts를 클릭하고,

Add Component를 눌러서,

GridObjectCollection을 추가해준다.

 

 

5. 설정 값을 세팅

첨부한 사진처럼 설정을 해준 뒤에

update collection을 눌러준다

 

 

6. 결과 확인

본체였던 RoverAssembly를 다시 볼 수 있도록 시야를 켜주고

회전값을 넣어서 살짝 회전시켜주면

위의 사진처럼,

본체 옆으로 조립해야할 부품들이 나열되게 된다.

 

 

 

 

이것으로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조립, 분해하는 기본 세팅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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