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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유니티 기능 구현

[유니티] 리지드바디(Rigidbody) 스크립팅

by TODAYCODE 2021. 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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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지드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스크립트를 통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소스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리지드바디에 포함되어있는 다양한 변수와 메소드들을 잘 알아두면 좋다.

 

전체적인 내용은 유니티의 공식 문서를 확인해보면 된다.

 

Unity - 스크립팅 API: Rigidbody

리지드바디(rigidbody) 컴포넌트는 오브젝트의 위치를 제어합니다. - 중력의 영향에 의해 오브젝트를 아래로 떨어지도록 만들고, 충돌에 대한 오브젝트의 반응의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리지

docs.unity3d.com

당장 모든 걸 알 수는 없으므로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몇가지만 파악해두고

개발을 계속 진행해나가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기능들을 찾아보면서 숙련해나가는게 좋을 것이다.

 

간혹 강의나 인터넷을 찾아보면 리지드바디를 통해서 다양한 함수들을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때 사용되는 것들이 전부 여기에 속해있다.

따라서, 해당 문서를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저장해두고 틈틈히 공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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