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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기본기

유니티에서 오큘러스 VR 세팅하기

by TODAYCODE 2021.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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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VR로 무언가를 만들고자한다면 기본적인 상태에서는 불가능하다.

 

VR을 사용하기 위해서 적절한 환경을 설정해주어야한다.

 

일단 나는 오큘러스(oculus)를 가지고 개발을 진행하기 때문에

유니티에서 오큘러스로 설정하는 방법을 기록하고자한다.

 

오큘러스 퀘스트 1인지 2인지는 상관없고 오큘러스는 전부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다.

 

유니티에서 VR을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Oculus Intergration을 검색한다.

 

 

2. 에셋에 추가하고 유니티 상에서 Import까지 완료해준다.

클릭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것으로 이미지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3. 그럼 다음과 같은 안내창이 뜬다.

 

4. YES -> Not Now -> Upgrade ->  Restart 순서로 클릭을 해준다.

 

 

5. 그럼 프로젝트 패널에 Oculus라는 폴더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Oculus > VR > Prefabs 폴더에 존재하는 OVRCameraRig라는 이름 prefab이 VR기기에 해당하므로,

이것을 Hieracrchy 창에 드래그앤드롭해주면 vr 카메라가 생성된다.

 

7. 여기서 끝은 아니고 환경설정을 마무리해줘야한다.

 

파일 - 빌드세팅으로 들어간다. 단축키 컨트롤 + 쉬프트 + B

 

 

8. Build Settings의 왼쪽 하단에 있는 Player Settings를 클릭한다

 

9. 그러면 다시 가장 아래쪽에 있는 XR plugin Management 탭에 Install XR Plugin Management를 클릭한다.

클릭하면 알아서 뭔가 설치되듯이 진행이 될 것이다.

 

10. 전부 끝나면 다음과 같이 창이 뜨고 Oculus를 선택해주면 모든 설정이 끝난다.

 

 

 

AR 세팅을 하는 것에 비하면 훨씬 간단하긴 한데,

매번 처음에는 이 과정을 수행해줘야한다는게 불편하긴 하다.

 

그래도 뭐 개발하려면 어쩔 수 없지.

몇번 하다보면 버릇이 되서 나도모르게 자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그럼 모든 기본 세팅이 끝났으니,

이제 VR 개발에 몰두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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