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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기본기

유니티에서 ARCore 세팅하기

by TODAYCODE 2021.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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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안드로이드로 스위치 플랫폼을 해준다.

Ctrl  + Shift + B 눌러서 빌드세팅창을 켜고 안드로이드로 변경

( ios인 경우는 ios로 )

 

스위치 플랫폼은 나중에 해도 되지만 개발 도중에 변경을 하게 되면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맨처음에 플랫폼 변경을 한 뒤에 개발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2. Package Manager를 켜준다

 

 

 

3. Unity Registry로 이동

 

4. 필요 요소 설치

안드로이드는 AR Foundation과 ARCore XR Plugin을 설치한다.

ios인 경우는 AR Foundation과 ARKit XR Plugin을 설치.

설치하는 버전이 동일해야함.

 

 

5. 하이어라키 창에 XR 탭이 생성 됨

XR탭에 ar 요소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요소들로 ar 개발을 진행하면 된다.

 

 

6. AR 세팅하기

BuildSettings의 PlayerSettings를 눌러서

ProjectSettings 탭을 켜준다.

 

7. Vulkan 제거

Other Settings 탭을 펼치고 Graphics APIs의 Vulkan을 제거해준다

 

 

8. 최소버전 설정

스크롤을 내리면 Minimum API Level 탭이 있다.

최소버전을 7.0으로 변경해준다.

 

 

9. 플러그인 설정

XR Plug-in Management 탭으로 들어가서

ARCore를 체크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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