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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기본기

AR에서 비마커방식으로 땅을 인식하기

by TODAYCODE 2021.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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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ar 세팅을 끝마친 상태로 진행한다

 

이전 글 참고

2021.06.20 - [AR] - 유니티에서 ARCore 세팅하기

 

 

1. AR Session 추가

하이어라키 창에 AR Session과 AR Session Origin을 추가한다.

AR Session Origin에 AR Camera가 존재하므로 메인카메라를 삭제해도 된다.

메인 카메라를 삭제할 경우 AR 카메라의 태그를 메인카메라로 변경해야한다.

 

 

2. AR Plane manager 추가

AR Session Origin에서 Add Component를 눌러서

AR Plane manager를 추가해준다.

 

 

3. AR Default Plane 추가

하이어라키창의 XR 탭에서

AR Default Plane을 눌러서 추가해준다

 

4. 프리팹 추가

추가했던 AR Default Plane을 프리팹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그 프리팹을 아까전에 추가했던

AR Plane Manager의 Plane Prefab 칸에 드래그앤드롭해준다.

 

 

 

해당 부분까지 설정을 끝마친 뒤 빌드를 하면

땅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AR Default Plane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AR Default Plane은 땅이 인식되고 있는 지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넣은 것이므로,

만약 이를 제거하면 깔끔하게 땅인식을 할 수 있고,

땅 인식이 필요한 AR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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