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 공부

이것이 C#이다 - 후기/리뷰/추천

by TODAYCODE 2021. 7. 5.
반응형

유니티로 코딩을 입문했고,

거의 모든 것을 유니티를 기반으로 배우다보니까

C#을 다룬 했지만 어디까지나 유니티 한정이었다.

 

항상 C# 그 자체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다.

이 책 저 책 좀 둘러보긴 했지만,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그러다가 이것이 c#이다 라는 책이 유명한 걸 알게되서

집근처 서점에 가면 항상 재고가 없거나 그랬는데

드디어 구해서 읽기시작했다.

 

그리고 여기 카테고리에서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 요점정리들을 정리해나갈 생각이다.

 


책은 정말 자세했다.

그냥 단순한 서술로 나열해놓은 것이 아니라

진짜 앞에서 육성으로 알려주는 듯한 말투로 집필되어있어서 꽤나 읽기 좋았다.

다만, 정말 순수하게 완전 입문자라면 이 책을 읽으면 안될 것 같았다.

지금의 나는 유니티도 꽤나 다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보면서 c#에 익숙해진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동안 애매했던 부분들이 해결되면서

아, 재밌다!

이러면서 읽을 수 있었지만,

 

정말 초심자라면 초반부터 쏟아지는 어려운 용어들에 절망할 것 같다.

이 책을 읽기전에 훨씬 더 쉬운 책을 완독하고 나면

굉장히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c#은 처음이지만 다른 언어를 해봤다면

곧장 이 책부터 시작하면 될 것 같다.

 

 

여하튼,

코딩을 하면서 언어를 배우는 것에 있어서

교과서처럼 의지하고 항상 펼쳐서 찾아볼만한 책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이 그런 존재가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