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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보면
일정 범위 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찾아야하는 경우가 잦다.
예를 들면,
VR에서 플에이어가 무언가를 잡을때 잡을 수 있는 반경을 설정하거나
폭발효과로 일정 주변을 날려버려야할 때 등등
사용할 방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잘 알아두어야한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Physics.OverlapSphere이다.
Collider[] coll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100.0f);
첫번째 값 : 위치
두번째 값 : 작용 반경
즉, 설정한 위치로부터 100f거리의 모든 Collider를 배열로 담는다.
범위 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들이 colls라는 이름의 배열에 담겨있으므로,
조건문이나 반복문 등을 활용해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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