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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유니티 기능 구현

유니티 C# : 일정 범위에 존재하는 오브젝트 검출하는 방법

by TODAYCODE 2021. 6.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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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보면

일정 범위 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찾아야하는 경우가 잦다.

 

예를 들면,

VR에서 플에이어가 무언가를 잡을때 잡을 수 있는 반경을 설정하거나

폭발효과로 일정 주변을 날려버려야할 때 등등

 

사용할 방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잘 알아두어야한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Physics.OverlapSphere이다.

 


Collider[] coll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100.0f);

첫번째 값 : 위치 

두번째 값 : 작용 반경

 

즉, 설정한 위치로부터 100f거리의 모든 Collider를 배열로 담는다.

 

범위 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들이 colls라는 이름의 배열에 담겨있으므로,

조건문이나 반복문 등을 활용해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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