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홀로렌즈2/기본기

유니티에서 홀로렌즈2 개발 - 안내창 생성하기

by TODAYCODE 2021. 7. 6.
반응형

1. RoverParts 들에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전체 선택을 한 뒤에

한번에 Add Component로 넣어주면 편하다

 

 

2. 프리팹 추가 및 설정

MRTK - SDK - Features - UX - Prefabs - Tooltips

simple Line ToolTip을

방금전 추가했던 컴포넌트의 Prefab 부분에 드래그앤드롭으로 넣어준다.

Setting Mode를 Override로 바꿔주고

Manaul Pivot Local Position 값을 상황에 맞게 수정해준다.

 

 

3. 툴팁의 텍스트 입력

인스펙터창을 좀 더 내려보면 ToolTipText칸이 있다.

여기에 입력한 내용이 텍스트로 등장하게 된다.

RoverParts에 부품들에 전부 이름을 입력해준다.

 

 

 

플레이를 해보면 손으로 Ray를 맞췄을 때

입력했던 툴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