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Unity/키넥트 Kinect

[키넥트] 동작 인식과 동작별로 각각의 이벤트 발생시키기

by TODAYCODE 2021. 9. 30.
반응형

PC, AR, VR, MR 등등 여러가지 기기를 사용해봤지만 키넥트가 가장 골치가 많이 아팠던 것 같다.

그래도 어찌저찌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사실 프로젝트 기획도 몇번이고 다시 갈아버리곤 했다...

약간 키넥트가 나랑 잘 안맞는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지금은 계속 공부하다가 제스쳐 인식을 구현하고 있다.

플레이어가 특정 동작을 하면 일정한 기능이 수행되도록 할 예정이다.

 

위의 움짤을 보면 알 수 있듯,

오른쪽 하단에 내 모습이 나오고 내 행동을 캐릭터모델이 따라하도록 했다.

좁은 방구석에서 대충 찍느라 침대에 앉아서 찍었더니 하체쪽은 동기화 안됨.

어차피 오른손으로 테스트하는 중이라 별 상관없었음.

 

오른손을 위,아래,좌,우로 움직이면 그 움직임을 인식해서 콘솔창에 표시해주고

손을 몸 뒤로 보내거나 앞으로 내밀거나 손을 뻗었다가 접으면 이 행동들을 인식해서 콘솔창에 표시해준다.

 

이는 동작이 제대로 인식되고 있다는 뜻이고,

이 동작들을 인식하는 코드에다가 발생할 이벤트들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면 될 것같다.

 

지금은 나비라던가 새를 키넥트로 조종하는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플레이어가 날개짓을하면 캐릭터도 날개짓을 하고, 몸을 좌우로 기울여서 방향전환을 한다거나 그런 식..?

동작 구분이 확실하게 되는 동작들로 정해서 알고리즘을 구현한다면,

큰 문제없이 완성 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