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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Unity/키넥트 Kinect

[키넥트] 동작인식으로 게임오브젝트 컨트롤하기

by TODAYCODE 2021.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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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동안에는 우측 하단에 내 모습이 나오도록 했다.

내 오른손의 움직임에 맞춰서 화면에 위치한 공이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손이 가슴부근에 있으면 앞으로 전진하고

위/아래/좌/우 위치에 따라서 그 방향으로 공이 이동된다.

 

이전 글에서 말했던 콘솔창에 print를 찍지 않고 조작을 하도록 변경했다.

 

[키넥트] 동작 인식과 동작별로 각각의 이벤트 발생시키기

PC, AR, VR, MR 등등 여러가지 기기를 사용해봤지만 키넥트가 가장 골치가 많이 아팠던 것 같다. 그래도 어찌저찌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사실 프로젝트 기획도 몇번이고 다시 갈아버리곤 했다.

coding-of-today.tistory.com

 

마우스나 키보드 같이 직접적인 입력장치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플레이어의 몸동작 자체를 인식해서 조작이 되니까 만들어놓고 보면 신기하고 재미있긴 하다.

 

빔프로젝터와 연결해서 벽에 이미지같은 것을 쏘고

키넥트로 공중에서 손을 벌리거나 오므리는 것으로 이미지를 늘였다 줄였다도 가능하다.

아이언맨의 자비스처럼...

 

지금은 손 방향으로 오브젝트가 이동하게 만들기만했는데,

이제는 좀 더 디테일하게 수정을 해주기만 하면 될 것 같고 다양한 제스처를 인식할 수 있도록 구분해야할 것 같다.

앞/뒤/좌/우/위/아래 이런게 아니라 대각선으로 손을 뻗으면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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